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시지에 디자인을 입힌다 : '스테판 사그마이스터'전 - 세종문화회관

BRAND NEW HEAVIES

by BGK99 2012. 10. 21. 16:18

본문




메시지 넘치는 디자인의 향연


항상 그렇듯 배경 지식 없이 마음 흘러가는 대로 보러 간 전시회이다.

그런데 뭔가 특이한 점이 있다. 전시관 어딜 봐도 '예술"이라는 단어를 언급하지 않는다.

그의 작품들을 살펴보자.

  • 밴드 앨범 커버 - 토킹 헤즈, 롤링 스톤즈, 루 리드, 브라이언 이노, 데이빗 번
  • 콜롬비아 건축 대학원 연감
  • 비엔나 가이드북
  • 구겐하임 미술관 도록
  • 광고 - 리바이스, 스탠다드 차타드, 어도비, 애니 쿠안

어꺠에 힘 주고 봐야 할 작품이 없다. 복잡한 디자인 속에서도 그에 담겨진 메시지는 아주 심플하다.

스테판 사그마이스터를 가리켜 그래픽 디자인 계의 팝스타라고 하는 대중과 소통하는 능력이 탁월한 것이 그 이유가 아닐까 싶다.


영향력이 상당한 디자이너이니 내가 길게 글 남길 필요는 없을 듯. 전시회는 2012. 9.22부터 11.25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된다. 관심 있는 분들은 둘러 보시길


나는 디자인이 관람객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이 좋다.

나는 디자인이 예술이 아니며 다른이들과 협업하는 전형적인 일이라는 사실이 좋다.


디자인은 그 자체로정확하고 우리의 삶과 직접 연결되어야 한다.

나는 우리의 삶과 우리 자신. 즉 인간과 가까운 디자인을 추구한다.

- 스테판 사그마이스터 -


/링크/

스테판 사그마이스터 전 Facebook

한국 전시 공식 홈페이지

www.sagmeister.com

2012. 10. 20




확대

찜하기

사그마이스터전

가격
12,000원
판매몰
interpark_ent
카테고리
공연 > 전시/행사
구매하기


기아 소울 X 사그마이스터 콜라보

전시관 외부에 설치된 그의 작품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