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순간의힘」가슴벅차는 순간은 설계하는 것

A TASTE OF INK

by BGK99 2019. 10. 7. 07:11

본문

 

순간의 힘 (The Power of Moments : Why Certain Experiences Have Extraordinary Impact)

            칩 히스 · 댄 히스 지음

 

 

일상에서 겪는 변화, 무엇인가를 생각하거나 깨닫는 순간은 누구에게나 끊임없이 스쳐 지나가 버리고 만다. 저자는 이러한 순간을 "대단한 순간(Big Moments)"으로 창조하도록 돕는다. 회사에 출근한 첫날은 신규입사자에게 그것만으로도 특별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떠한 회사는 신규직원에게 사내 규정만 던져주고 신규직원의 첫날을 방치한다. 반면 그 날이 특별한 이벤트가 되도록 직원을 환영하고, 업무를 상세하게 소개하며, 입사자가 할 일은 회사에서 매우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일깨워주는 회사가 있다. 이처럼 누구한테나 동일하게 주어지는 시간을 보다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면 삶의 전환점, 이정표가 되며, 문제(책에서는 구덩이라고 표현한다.)가 발생하지 않게까지 함을 설득한다. 중요한 점은 "대단한 순간"이라는 것은 결코 알아서 주어지는 것이 아니며, 열심히 찾아내고 만들어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가 소개한 내용을 보면 다른사람에게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 준 사례가 더 많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자기계발서로서의 역할 보다는 어쩌면 마케팅 분야 또는 대인관계방법에 더욱 큰 통찰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 끝 -

 

 


9월부터 회사 독서토론에 참여하면서 서평을 쓰고 있다. 이번 서평은 아래 방식을 따라 보았다. 간결해서 맘에 든다. 월간 수원시정소식지 『와글와글 수원』에 실린 서평으로 수원시 소재 도서관 직원 분들의 글이다.

 

0123
출처 : 『와글와글 수원』 10월호

관련글 더보기